본문 바로가기

라운델 아카데미/자전거 입문자를 위한 기본 교육

자전거 입문자를 위한 필수 장비 5가지 소개ㅣ라운델 아카데미

자전거 입문자를 위한 라운델 X 제임스바이시클에이드 자전거 필수장비 5가지 소개

 

자전거 입문 시 장비는 어떤 걸 준비해야 하나, 고민 많으셨던 우리 자전거 입문자들을 위해 자전거 필수장비 소개를 라운델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전거 장비는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그 장비들이 라이딩할 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필수 장비 5가지의 올바른 착용 방법과 그 이유

 

1) 헬멧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머리를 보호할 수 있으며, 헬멧은 필수 장비로서 항상 착용하는 습관화가 필요합니다.

 

Tip. 선수들 같은 경우에는 일반 헬멧보다 에어로 다이내믹 형태의 슬림한 헬멧을 선호합니다.

- 장점 : 속도를 내고 유지하는데 바람의 저항을 적게 받아 속도를 유지하고 내는 데 효과적입니다.

- 단점 : 공기구멍이 작기 때문에 열을 발산할 수 있는 쿨링 효과가 떨어져, 더위에 취약합니다.

* 헬멧 선택 시 장단점을 확인하고 어떤 것이 자신에게 맞는 형태의 헬멧인지 직접 착용해보신 후 구매하세요!

 

2) 고글

라이딩 시 시야 확보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자외선, 먼지, 이물질을 눈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장갑

손을 외부요인으로부터 보호해주며, 땀에 의한 핸들 컨트롤 조작 미끄러짐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두꺼운 장갑은 핸들 컨트롤에 방해가 될 수 있어, 계절적 요인에 따른 두께감을 적절하게 선택해서 컨트롤에 방해가 되지 않는 장갑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4) 유니폼

일반적으로 입는 옷과 달리 지속적인 페달링, 움직임에 있어서 라이더의 편의성에 도움을 주며, 바람 저항을 줄여 속도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유니폼 하의에는 패드가 있기 때문에 안장 통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클릿슈즈

지속적이고 일정한 힘의 페달링에 효과적이며, 자세를 바로잡아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클릿슈즈는 라이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의 자전거 여행을 위해, 자전거 여행 중 필요한 모든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자전거 여행을 가는 그날까지 입문자 여러분들을 위해 라운델의 교육 콘텐츠는 계속됩니다.

 

자전거 교육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저희 라운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라운델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iIRaaemJFMYfd_MEq8a-BA

 

라운델 ROUNDEL

안녕하세요 라운델 채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운델은 자전거 여행자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자전거 여행, 조금만 알면 쉽고 편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떠날 수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