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상자전거길”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자전거 길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제주도를 한 바퀴만 돌아보고 오는 건 너무 아쉽잖아요.
제주도의 새로운 풍경과 다양한 라이딩 코스로 색다른 경험을 만들어 드릴게요!
이미 제주도 라이딩을 다녀오신 분, 제주도 라이딩을 예정 중이신 모든 분들을 위해 라운델이 제주도의 다양한 라이딩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번 게시물에서는 제주도의 풍경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한라산 둘레길 코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 한라산 둘레길 자전거 라이딩 코스ㅣ2022 (Jeju Gravel) escape_DAY1 > 보러 가기
DAY1의 마지막 종착지인 "맥파이 브루어리"에서 이번엔 어떤 색다른 풍경과 새로운 코스를 만나게 될까요?
2022 (Jeju Gravel) escape_DAY2
이번엔 제주 방목형 목장의 이색적인 풍경과 오름을 옆에 가까이 두고
자연을 느끼며 라이딩하기 좋은 제주도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중간중간 액티비티 한 코스도 포함되어 있어, 제주도의 지형을 확실히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그래블과 MTB를 타시는 라이더 분들께는 더욱더 좋은 코스입니다.
<DAY2. 코스 요약>
-Distance (거리) 48.2 mi
-Elevation Gain (획득 고도) +3,265 ft
-Elevation Loss - 3,561 ft
-Max Grade (최고 경사도) 10.1 %
-Min Grade (최저 경사도) -6.9%
라이딩의 시작은 DAY1코스의 마지막 종착지였던 맥파이 브루어리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제주시의 한적한 공도를 라이딩한 후,
사이 샛길로 들어가게 되면, 자연과 가까워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늘과 가까이, 그리고 제주시의 경치를 볼 수 있는 최고 고도 1988ft의 정상을 향하여 업힐이 시작됩니다.
업힐은 힘들지만 그 뒤에 따라오는 높은 곳에서 맞는 시원한 바람과 풍경은 보상을 받는 듯한 느낌이 들죠.
넓게 펼쳐진 갈대밭에서 잠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해주며, 체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업힐이 있다면, 다운힐도 있겠죠!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총 3일간의 코스 소개에서 가장 긴 다운힐에서의 속도감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차로는 갈 수 없는 길을 마음껏 모험해볼 수 있죠,
제주도의 오름들을 옆에 두고 자연을 직접 내 피부로 느끼며 라이딩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코스는 제주도의 지형을 가장 잘 느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액티비티 한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도로와 비포장도로가 뒤 섞여 있는 길을 라이딩하다 보면,
여러분 마음속에 숨어있던 도전 의식이 깨어날 거예요.
코스의 마지막 종착지인, 금능해수욕장에서 라이딩을 마무리합니다.
DAY2 코스를 라이딩했던 라파 RCC 회원 모두 만족했던 날이었습니다.
직접 제주도의 이곳저곳을 라이딩하며, 다양한 자연 그대로의 지형과 제주도의 분위기를 맘껏 느낄 수 있었던
라이딩이었습니다.
자연을 직접 피부로 느끼고, 액티비티 한 라이딩을 즐기고 싶은 분들!
이 코스가 좋으셨다면, 하단에서 GPX 다운로드하고 제주 라이딩 가시는 건 어떨까요?
2022 (Jeju Gravel) escape _ DAY2 _ GPX 다운로드
"제주환상자전거길"로 제주도 자전거 여행을 한 번으로 끝내기는 아쉬웠던 여러분들을 위해,
색다른 제주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자전거 코스들이 앞으로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라운델은 더 많은 분이 자전거 여행을 더 쉽고 안전하게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라이딩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전거 여행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창 풍차 해안 도로를 지나 새로운 길을 찾는 라이딩 코스ㅣ2022 (Jeju Gravel) escape_DAY3 (0) | 2022.05.24 |
---|---|
한라산 둘레길을 지나는 자전거 라이딩 코스ㅣ2022 (Jeju Gravel) escape_DAY1 (0) | 2022.05.18 |